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휴대용 미니 우퍼 스피커 Sonpre-C7BR

by 식인사과 2013. 3. 24.
반응형

 

 

평소 휴대용 미니 스피커를 하나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알아보면요.

저렴한 놈들은 나름 깜찍하기는 하지만 나같은 막귀조차 인상을 지푸리게 되는 음질에 주춤..

그렇다고 좀 비싼 놈을 사자니 굳이 그렇게 돈 들여가서 구입하고 싶지는 않아서 역시 주춤..

그렇게 주춤주춤주춤주춤주춤주춤거리다가 결국 '필요할 때 사지 뭐'라고 뒷전으로 밀어두기 일쑤였어요.

 

그런데 뜻이 있다면 길이 있다고 우연히 아주 성능 좋은 미니 스피커를 얻게 되었어요- 아싸가오리!

크기도 조그맣고 생긴 것도 동글동글해서 아주 귀여운 녀석인 것 같아요 ㅎㅎㅎ

 

Sonpre C7BR

 

실제 가격은 4-6만원 정도 하는데 가끔식 공구가로 4만원 정도에도 구할 수 있는 놈 같습니다.

아무튼 나름 신상이라는 거 ㅎㅎㅎ

 

*

위에서 본 모습이에요.

손프레 글씨가 위에 있구요- 그 아래 부분에서 소리가 나오는데

출력이나 음질 모두 사이즈에 비해 엄청난 퀄리티로 소리를 재생해주네요. @.@

 

 

 

 

옆 모습인데요.

이 상태는 스피커를 접어놓은 상태에요.

대충 어림잡아 5센티미터는 되는 것 같은데 휴대하기에 정말 작은 사이즈 같네요

 

 

 

 

이 놈의 허리를 살짝 비틀면 이렇게 키가 커집니다.

아마도 이 부분 덕분에 사이즈의 한계를 극복하는 고퀄리티 음질을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정보를 찾아보니 베이스 확장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소리를 키우면

정말 이 부분이 덜덜 떨리면서 스피커도 춤을 춥니다 ㅋㅋ

작은 스피커들은 소리를 키우면 들어주기가 힘든데 이 녀석은 괘 좋은 소리를 내는 것 같아요. ㅎㅎ 

 

 

 

 

기능버튼인데 몇가지 기능이 숨겨져 있어요. @.@

표면적으로는 순서대로 이전곡, 재생, 일시정지, 다음곡 기능인데

양옆으로 민 상태에서 정지를 하면 볼륨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구요.

그리고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올 경우에는 통화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직접 전화를 해 본 결과 우퍼 때문인제 붕붕 목소리가 울리면서 통화하기는 어려웠어요. ㅋㅋ

실제 이런 식으로 통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저에게는 별로 문제가 안되었던 것 같아요. 

 

 

 

 

스피커로 연결하는 방법은 유선과 무선 크게 두가지인데

같이 들어있던 변환 잭을 통해서 유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도 있고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기계라면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어요.

전 아이폰으로 블루투스를 연결한 후 소리바다를 재생시켰더니 매끄럽게 연결되면서 음악을 잘 들을 수 있었어요 ㅎㅎ

 

 

 

 

충전 및 유선 연결 잭입니다.

같이 들어있던 잭을 이용해 충전을 할 수도 있구요.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2시간 충전에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음.. 이제 처음 써본거라서 아직 잘 모르겠네요 ㅎㅎ

 

 

 

 

LED 램프가 있는 곳인데 충전 중에는 빨간불, 완료되면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음악을 재생할 때도 파란불이 들어오는데 은은한 파란불이 이쁜 것 같아요 ^-^*

 

 

 

 

잭은 재미있게 연결되어 있는데요.

제품에 꽂는 잭과 컴퓨터 또는 음원이 나오는 기계에 꽂는 잭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는 어려운 놈인 것 같지만 충전용으로만 쓸 생각이라면

마트 같은 곳에서도 어렵지 않게 잭을 구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디자인, 블루투스 편의성 모두 좋지만 무엇보다 음질이 좋은 것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물론 정말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학교에서 이동 수업을 자주 해야 하는 저로서는 이렇게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이 정도의 음질을 보장해주는 것은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

 

평소 미니 스피커를 고민해보신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