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라이프앱

카카오페이지 사용기

by 식인사과 2013. 4. 15.
반응형

 

 

카카오페이지가 드디어 공개가 되었어요.

이 앱이 나오기 전 관련 사이트 글을 읽으면서 나도 판매자로 등록해볼까-라는 생각을 잠시 했었는데요.

페이지에 올라온 콘텐츠를 보니 워메, 전문 콘텐츠 업자가 대부분이어서 내가 너무 쉽게 생각했구나 싶었어요 ㅎㅎ

 

그래도 콘텐츠의 유료화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정당한 수익을 발생하게 한다는 취지에는 적극 공감!

하지만 과거의 경험들을 보더라도 취지가 좋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카카오톡'이라는 슈퍼갑 메신져를 등에 업은 카카오 페이지는 조금 다를까요?

 

그래서 한 번 사용해봤어요 ㅎㅎ 

 

*

설치는 기존 앱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지를 검색하시고 설치를 눌러주세요!

 

 

 

 

동의 및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 끝!!

 

 

 

 

자 바탕화면에 드디어 카카오페이지가 설치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은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 외 카카오앱들만 나란히 보이네요 ㅎㅎ

카톡을 제외하고는 사실 별로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흐름을 놓치지 않으려고 가끔씩 사용중이에요 ㅋㅋ

 

 

 

사용하려면 이렇게 첫화면에 약관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가입이 불가능하기에 터치 세번에 스킵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개인적으로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부분은 매번 체크할 때마다 찝찝한 부분인 것 같아요 @.@

 

 

 

 

약관 화면을 넘기면 이렇게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오네요.

카톡 아이디가 있으면 얼마든지 가입이 가능해요!

 

 

 

 

다른 게임하기 앱들과 로그인 화면을 똑같네요.

카카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만들어보세요 ㅎㅎ

 

 

 

 

로그인이 완료가 되면 닉네일 설정 화면이 뜹니다.

전 블로그 닉네임과 똑같이 '김허실'로 등록했어요 ㅎㅎ

 

 

 

 

자 보관함이 보입니다.

아래 두 콘텐츠는 그냥 들어있는 콘텐츠구요.

스토어에 가서 유료 콘텐츠를 구입해야만 이용할 수가 있어요.

 

유료 콘텐츠 중 일부를 맛보기 용으로 무료로 내놓았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깔끔한 화면 구성이 꽤 괜찮았어요 ㅎㅎ (식객2를 이용해봤어요)

이 곳에 관련 화면을 올리려고 캡쳐를 하려고 했는데

캡쳐 기능이 먹히지 않는 것을 보니 유료 콘텐츠라 그런 모양입니다. @.@;;

 

 

 

*

카카오페이지는 분명 매력적인 툴이에요.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도 직접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는 좋은 도구인 것 같구요.

하지만 유료 구매가 선뜻 되지 않는 것을 보면

온라인 콘텐츠를 유료로 사용한다는 것에 대한 왠지 모를 낯섦이 저한테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건 대부분의 사용자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카카오페이지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굉장히 궁금하구요.

꼭 많이많이 성장해서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울나라 사람들의 인식을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ㅎㅎ

 

카카오페이지 화이팅입니다!

 

 

슈퍼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