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서관/나혼자맛집

[사당맛집] 색다른 라면- 후우후라멘

by 식인사과 2013. 7. 28.
반응형

 

오늘 소개할 맛집은 일본전통라면전문점이에요. 이날 연극워크숍 준비로 사당역에서 아침 일찍 미팅이 있었는데요. 미팅이 끝나고 뭔가 나의 오감을 자극할 음식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같이 갔던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되었어요. 후우후라멘- 이름 참 귀엽지 않나요? ㅎㅎ 처음에는 뜨거운 라면을 후후 불어 먹어야 더 맛있을 거라는 뜻인가 싶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부부'라는 뜻의 일본어라고 하네요. 아마도 부부가 운영을 하시는 곳인가봐요. ^-^*


 

 

 

딱 봐도 나 맛집이야- 라고 포스를 풍기는 인테리어에요 ㅋㅋ 사당이라는 동네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독특함이 있는 것 같아요. 이런 가게를 보면 전 항상 "홍대에 있는 가게 같아- 우와!" 라고 말하곤 하는데 이제 이런 유니크한 인테리어와 콘텐츠를 많은 동네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전 맛집의 기준으로 맛을 포함해 인테리어, 일하시는 분들의 매너, 청결함 같은 것도 함께 보는데요. 그런 모든 요소들이 잘 섞여 있을 때 맛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 같아요. 후우후라멘은 테이블이 4~5개 정도 되는 작은 가게지만 공간 곳곳에서 배어나오는 강한 자심감 같은 것이 있어 보였어요.

 

 

 

 

인테리어는 인상에 남을 만큼 독특하거나 멋진 것은 없었지만 요렇게 사장님의 아기자기한 면모를 볼 수 있는 이쁜 조명들이 달려 있었어요. 작은 선반에는 그만큼 이쁜 작은 모형들이 놓여져있었구요. 점심시간이라 사람들이 꽉 차 있어서 가게 내부를 전부 찍지는 못했지만 테이블과 의자, 바닥 장식 역시 아기자기한 느낌이 좋았어요 ㅎㅎ

 

 

 

 

일반 음식점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젓가락과 휴지통이에요. 음.... 음.... 음....... 이건 그냥 평범해요 ㅋㅋㅋ

 

 

 

 

메뉴판인데요. 전 일본식 라면이라고 하면 라면에 돈까스 올려놓은 것만 알고 있어서 그걸 시키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이 곳은 돈코츠라멘이 주 메뉴였어요. 일본식 라멘은 크게 네가지로 나뉘는데 일본식 된장으로 맛을 낸 '미소 라면', 간장으로 맛을 낸 '쇼유라면', 소금으로 맛을 낸 '시오 라면', 돼지뼈로 맛을 낸 '돈코츠 라면'이 있다고 해요. 돈코츠 라면은 돼지뼈를 우려서 맛을 낸 것이기 때문에 국물이 진하고 구수한 것이 특징인 것 같아요. ㅎㅎ 

 

 

 

 

돼지뼈를 우려서 만든 국물이지만 맛은 다양한 소스로 내는 것 같았는데 전 간장소스가 들어간 돈코츠쇼유라멘을 골랐어요. 처음에는 된장 소스로 잘못 나온 거 아닌가 싶었지만 국물을 먹어보니 간장 소스가 맞았어요. 맛은.... 말로 표현하기가 애매할 정도로 묘하게 맛있는 맛이었어요 ㅋㅋ 진한 육수와 간장 소스가 어우러지면서 달콤한 맛이 났던 것 같기도 하고, 짭잘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섞이면서 아무튼 묘하게 조합을 이루고 있는 독특한 맛이었어요. 음.. 한 번 더 먹어 보고 싶은 맛이에요 ㅎㅎ

 

 

 

 

친구가 시킨 라면은 소금으로 맛을 낸 돈코츠시오라멘이었어요.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왠지 담백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

 

 

 

 

한 젓가락을 드니 오동통통 살아 있는 면발이 숙주나물과 함께 따라오네요 ㅎㅎ 오오- 군침 돌아. 노란 면발 색깔 때문에 더욱 맛있어 보이는 요녀석! 한 입에 해치워 주지- 후루루루루룩!

 

 

*

후우후라멘은 사당맛집으로 이미 많은 블로거들에게 유명한 곳이에요. 날이 더운 요즘, 입맛이 사라져 뭔가 색다른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할게요. 작지만 알찬 메뉴가 가득한 후우후라면! 대박나라!

 

 


큰지도보기

후우후라멘 / 일본식라면

주소
서울 관악구 남현동 1058-20번지
전화
02-588-5705
설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