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서관/나혼자맛집

[의왕맛집] 족발계의 엄지- 엄지족발

by 식인사과 2013. 7. 24.
반응형

 

 

얼마 전 가슴 뭉클한 음식을 먹고 왔어요. 입 안에서도 뭉클, 맛도 뭉클, 분위기도 뭉클뭉클- ㅎㅎ 족발은 여기저기서 가끔 먹어봤지만 이렇게 맛있는 족발은 정말 언제 먹어봤을까 싶을 정도도 뭉클한 맛이었어요. 가게 분위기는 카페인데 간판에 떡 하니 걸려 있는 '엄지족발'이라는 글자들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별 다른 꾸밈이 없는 간판처럼 음식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고나 할까요? 정말 족발을 먹는 순간 같이 갔던 사람들은 모두 엄지를 들 수 밖에 없었어요. ^-^*

 

 

 

 

밖에는 이렇게 가게에서 파는 족발의 종류와 가격을 친절하게 적어주셨어요. 음식점을 찾아다니다보면 어떤 음식이 얼마에 팔리는지 몰라서 밖에서 기웃기웃거리는 모습이 연출될 때가 있는데 이 곳은 가격, 설명이 친절하게 밖에 써있으니까 더 신뢰를 하고 들어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족발은 항상 대용량으로만 주문이 가능하지만 이 곳은 소량으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실제로 저희가 족발을 먹을 때도 몇몇 분이 포장으로 주문해갔는데 저도 족발을 다 먹고 포장해 가고 싶은 정도였어요. 그 정도로 맛있었거든요. 으~ 생각만 해도 침나와!

 

 

 

 

맛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었네요 ㅎㅎ 뭐니뭐니 해도 맛의 비결은 제품의 신선도! 신선도를 지키려면 당일 판매를 목표로 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 이런 결심을 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엄지족발 사장님의 멋진 신념에 박수를, 짝짝짝!

 

 

 

 

자- 이제 내부 인테리어를 볼까요? 만약 누군가에게 이 사진만 보여주고 어떤 가게일 것 같아라고 물어보면 분위기 좋은 카페 정도라고 대답하지 않을까요? 아담한 공간에 따뜻한 조명, 편안한 인테리어, 여기에 야들야들한 족발이 더해지면서 재미있는 조합이 탄생한 것 같아요. 족발과 카페의 만남이 이렇게 멋질 수 있다니- 사장님의 발상이 놀라울 따름이에요 ㅎㅎ

 

 

 

 

벽에는 이렇게 분위기 있는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요. 반대편에는 멋진 예술 그림들이 걸려있구요. 예술을 사랑하는 족발 사장님이 손수 만든 족발은 얼마나 예술적일까요? ㅎㅎ 두근두근세근세근네근네근 쾅쾅!

 

 

 

 

제 경험상으로 맛집의 기준 중의 하나는 메뉴의 단순함인 것 같아요. 물론 깁밥천국처럼 다양한 메뉴를 빠르게 내놓으면서 대중적으로 성공한 사례도 많지만 그래도 '맛집'이라고 부르지는 않잖아요. 전혀 다른 비유지만 다양한 메뉴로 승부짓는 삼성의 갤럭시가 애플의 아이폰의 맛을 따라오지 못하는 것도 비슷한 맥락 같아요.  

 

 

 

 

족발이 나오기 전 나온 새우젓과 콩나물국이에요. 개인마다 한 그릇씩 나왔는데 서빙을 하는 알바생이 굉장히 섬세하게 서빙을 했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ㅎㅎ

 

 

 

 

다음에는 파릇파릇 부추무침이 나왔어요. 야들야들 족발과 쌈을 싸서 먹으면 어떤 맛일까요? 입안에 감도는 아밀라아제의 걸쭉한 향이 자꾸 진해지네요 ㅋㅋ

 

 

 

 

마늘과 쌈장, 깍두기, 쌈채소들이에요. 아밀라아제 향에 취해 정신이 혼미해져서 그런지 이 녀석들도 너무 맛있게 보였어요. 특히 쌈채소는 방금 따온 것처럼 싱싱했는데요. 실제로 먹어도 아삭아삭한 느낌이 좋았던 것 같아요.

 

 

 

 

 

자-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왕족발! 색깔부터 정말 다른 것 같아요. 꼬득꼬득, 뭉클뭉클, 야들야들- 족발을 먹으면 느낄 수 있는 모든 맛의 총합이라고 해야 할까 ㅋㅋ 정말 이 정도의 맛이면 TV에서 맛집으로 추천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해요. 사장님은 도대체 족발에 무슨 마법을 부린 걸까요? ㅎㅎ

 

 

 

*

엄지족발은 의왕 내손동에 자리잡고 있어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줄 알았는데 나중에 알아보니 이미 네이버 블로거 분들에게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는 곳이었어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엄지족발을 꼭 가보세요. 아마도 저처럼 먹자마자 엄지손가락부터 들 정도로 감동받고 오실 거에요 ^-^*

 

 


큰지도보기

엄지족발 / -

주소
경기 의왕시 내손동 669-2번지
전화
031-424-8852
설명
-

반응형

'여행도서관 > 나혼자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횡성맛집] 우천막국수  (0) 2013.08.15
[사당맛집] 색다른 라면- 후우후라멘  (0) 2013.07.28
[안산맛집] 쌈마이들  (0) 2013.07.19
[의왕맛집] 다자연산  (4) 2013.06.23
[인덕원맛집] 오징어촌  (0) 2013.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