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서관/나혼자맛집

[산본 맛집] 왕건통골뱅이

by 식인사과 2013. 2. 21.
반응형




직장이 의왕이고 집은 안산이기 때문에 술 한잔 하려면 자주 가게 되는 곳이 산본인데요.

산본은 근처 평촌, 안양과 같이 번화가이기 때문에 제법 맛있는 맛집들이 많이 있어요.

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곱창집도 있고 맛있는 전을 파는 곳도 있고 항상 북적북적대는 오뎅바도 있구요 ㅎㅎ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왕건통골뱅이'입니다!

원래는 곱창집이었는데 장사가 잘 안되었는지 얼마 전 골뱅이 집으로 변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

일하시는 아주머니들의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엄청 맛있는 자연산 골뱅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절로 침이 넘어갑니다 ㅎㅎ


자 우선 외관부터- 짜짠!





실내로 들어와서 찍어봤어요.

마치 골뱅이 같이 생긴 통통한 글씨들이 창문에 한가득 ㅋㅋㅋ

언뜻 보면 골뱅이집이라기보다는 분식집 같이 느껴지는 아기자기함이 있는 것 같아요.





교육과정간담회가 끝나고 교사회 1차 뒷풀이가 끝난 후

골뱅이를 싸랑하시는 차차쌤, 레미쌤과 함께 한잔 하고 있어요 ㅎㅎ

그 전에도 몇 번 같이 왔었는데 이제는 주인분이 저희를 알아보시고 단골 대접을 해주시네요 ㅋㅋ

실내 인테리어는 이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깔끔해요.

목재로 된 책상과 의자도 깨끗하고 느낌도 편하구요 ^-^*

 




주방 쪽을 찍어봤어요.

'통골뱅이'이라는 말이 뙇!하고 꽂히네요 ㅋㅋ

 두 분이서 일하시는데 두분 다 친근하시고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국물이 뜨거워서 잠시 불을 꺼두면 멀리서 넌지시 보시고

국물이 식으면 비린내가 난다고, 육수는 계속 줄 테니 살짝이라도 끓여먹으라고 조언도 해주십니다. 

맛에 대한 자부심! 전 이런 곳이 좋아요 ㅋㅋ





전 골뱅이가 다 그놈이 그놈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종류가 따로 있었네요 ㅎㅎ

가격 때문에 아직 서해밖에 먹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꼭 동해를 먹어보겠어요!





골뱅이에도 이런 엄청난 효능이 있었다니!

여성의 피부미용에 좋다니- 피부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자주 가셔도 좋을 듯 ㅋㅋ

다른 곳은 소주값도 3,500~4,000원으로 올랐는데 여기는 아직도 3,000원을 유지하고 있네요 ㅎㅎ





가격표와 골뱅이 효능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아아아- 점점 배고 고파지고 있다능 ㅠ.ㅠ





자- 우선 가격부터 공개!

그런데 왜 동해가 더 비쌀까요? ㅋㅋ 궁금궁금궁금..

아무튼 보통 '중'으로 시키고 한 던 더 골뱅이 추가를 하는데 배가 고프면 칼국수를 추가시켜도 좋아요 ㅎㅎ

추가시킬 수 있는 종류가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서해 골뱅이 등장!

요놈은 서해 골뱅이랍니다.

서해가 갯벌이 많아서 그런지 아니면 해감이 덜 되서 그런지

가끔 모래가 씹히기는 하지만 맛은 일품입니다!

그릇이 작아보이지만 골뱅이도 제법 많이 들어 있고

가위로 반씩 잘라서 먹으면 양은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아요.

그냥 제 기준으로 보면 2인이 먹으면 충분하고 3인이 먹으면 좀 부족한 양입니다 ㅎㅎ





오통통한 골뱅이가 살며시 고개를 내밀고 있네요 ㅎㅎ

으아- 진짜 침 넘어간다!





술 한잔, 골뱅이 한입, 술 한잔, 골뱅이 한입...

그렇게 먹고 마시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새벽같이 달리게 되는 불상사가 ㅋㅋ

술 한잔 기울이는 만큼 밤도 기울어지는 즐거운 밤이었어요 ㅎㅎ




평소 골뱅이를 좋아하는데 산본에 이런 맛집이 생겨서 완전 올레올레오오오올레!

자주 가는 술집이 있었는데 당분간 이 곳을 자주 가게 될 것 같네요 ㅎㅎ


*

TV에도 다양한 맛집 소개가 있지만 그거 보고 가 본 사람들이 다들 실망하잖아요.

그런 걸 보면 절대적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는 맛집이 따로 있는 것 같지는 않아요.

그냥 내 기준으로 봤을 때 '맛집'이라고 생각되면 그게 진짜 맛집이 아닐까요? ㅎㅎ


전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사람의 맛도 중요하고 보거든요.

음식이 아무리 맛있어도 입맛 떨어질 정도로 불친절한 곳을 가게 되면 다시 안가게 되는 것 같아요. @.@

그런 점에서 볼 때 '왕건통골뱅이'집은 두가지 맛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ㅎ


맛집 탐방기- 끝!


한턱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