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서관/나혼자맛집

의왕 청계산 맛집 | 소고기보다 돼지고기가 더 맛있는 야외 숯불 생고기 전문점, OK목장

by 식인사과 2022. 1. 15.
반응형

사람마다 음식 취향이 달라도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드물다. 그리고 요즘에는 전반적으로 식재료 관리가 잘 되다 보니 무한 리필집이 아닌 이상 어느 가게를 가도 꽤 좋은 품질의 고기를 먹을 수 있다. 고기의 종류도 다양해져서 예전에는 가게에서 잘 팔지 않는 다양한 부위의 고기도 즐길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고기집이 많아져도 그 안에서도 최상급의 고기를 파는 곳은 따로 있다. 이런 곳은 대부분 직접 농장을 운영해 직접 고기를 정육하거나 오랜 유통 노하우로 최고 품질의 고기를 떼어오는 곳이 대부분이다.

 

오늘 소개할 OK목장이 바로 최상급의 고기를 파는 생고기 전문점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나 댄서의 멋진 퍼포먼스를 보면 패널들이 '찢었다', '미쳤다'라는 표현을 자주 쓰곤 하는데 나는 OK목장의 고기를 먹고 바로 똑같은 소리가 나왔다. 맛으로 찢었다! 


OK목장은 의왕의 청계산 가는 길목에 있는 정육점 식당이다.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4호선 인덕원 2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마을버스를 타면 10분 안에 갈 수 있다. 하지만 택시로 가도 기본요금 정도만 나오니까 여러 명이 간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게 좋다. 

 

식당 전경

 

 

일반 고기집이 아닌 정육점 식당이기 때문에 이용 방법이 조금 다르다. 모든 메뉴는 선주문 후식사 개념이다. 먼저 자리를 잡은 다음 카운터로 가서 먹고 싶은 메뉴를 고르고 계산하면 주문한 고기와 함께 1차 테이블 세팅을 해준다. 그 다음부터는 본인들이 직접 셀프 서빙을 하면 된다.

 

식당 입구

 

 

세팅비가 별도로 있다. 성인 3,000원, 어린이 1,000원인데 4명 기준으로 보면 만원 내외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다. 고기값이 일반 가게들보다 저렴해서 나중에 총액을 계산해보면 오히려 저렴하게 먹었다는 느낌이 든다.

 

외부음식 반입금지

 

 

메뉴판만 보면 얼핏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고기 좀 먹어 본 사람들이라면 고기값이 꽤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내에 있는 일반 고깃집에 가면 삼겹살 150g 기준으로 평균 12,000~14,000원 정도 한다. 그런데 이곳은 500g에 25,000원이다. 게다가 고기 품질은 최상급이다.

 

음료와 술 그리고 소시지, 버섯, 컵라면, 된장찌개 같은 후식류 메뉴도 식재료 앞에 있는 바구니에 담아서 고기를 주문할 때 함께 계산하면 된다. 

 

메뉴판

OK목장 대표 고기 메뉴 5종

한우 등심 400g 55,000원
한우 채끝 400g 60,000원
한돈 삽겹살 500g 25,000원
한돈 목살 500g 25,000원
제주 오겹살 500g 35,000원

후식 메뉴들

 

 

이 날은 일 년의 모든 일정을 종료한 후 같이 일한 사람들끼리 거하게 뒤풀이를 하러 간 날이라서 푸짐하게 고기를 주문했다. 재미있는 것은 우리는 소고기만 계속 주문하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우리 집은 돼지고기가 진짜 맛있다며 계속 추천하셨다. 

 

얼마나 맛있으면 오히려 단가가 낮은 고기를 적극 추천해실까 싶어 한우 등심을 먹고 난 후 오겹살과 목살을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는데 먹고 나서 사장님이 왜 그런 말을 하셨는지 알 수 있었다. 소고기도 맛있지만 돼지고기는 정말 끝내주는 맛이다.

 

소고기 등심
오겹살과 목살

 

 

생고기의 질도 정말 좋았지만 나는 두께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잘 구워진 고기 한 점을 입에 넣는 순간 어느 가게에 가나 생고기 구이 맛은 비슷하겠지 싶었던 나의 편견이 깨졌다. 오늘 가도 내일 가고 싶은, 지금 이 순간에도 또 가고 싶은 돼지고기 찐 맛집이다.

 

청계사 주변의 비슷한 형태의 고기집에 종종 가는데 모든 곳을 가 본 것은 아니지만 OK목장은 지금까지 내가 가본 곳 중에는 가장 맛있는 고깃집이라고 생각한다.

 

돼지고기 굽는 중

 

 

맛있게 고기를 먹으며 즐겁게 수다를 떨다 보니 어느새 저녁이 되었다. 청계산 인근에 있어서 공기도 좋고 풍경도 예뻐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하러 오기 좋은 곳이다. 비닐하우스로 된 실내가 별도로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야외 느낌으로 캠핑하듯이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 

 

식당 야경

 

 

블로그에 올린 좋은 평가글을 보고 가서 맛에 실망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곳은 돼지고기만큼은 정말 맛있는 곳이다. 이 글을 보고 이번 주 회식 장소를 여기로 정했다면 소고기보다 돼지고기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소고기도 매우 맛있다.

 

식당 명함

 

👇 OK목장 👇

OPEN 10:00 / CLOSE 22:00

예약/문의 : 031-426-01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