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보기 무료 어플 추천 : 카카오페이 춘식이 만보기, 아이폰 건강앱 만보기

by 식인사과 2023. 12. 19.
반응형

반년 전쯤 조금이라도 걸어보자는 생각에 만보기 관련 앱과 도구를 알아봤다. 쿠팡에서 알아보니 만보기 전용 워치와 고전적 스타일의 만보기가 보였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보니 미밴드 같이 대부분 스마트워치만 판매되고 있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목표를 정한 것이 없기에 구입만 하고 쓰지 않을 것을 고려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먼저 활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검색을 통해 최종 낙찰된 것은 카카오페이 앱에 자체 내장된 춘식이 만보기와 아이폰 건강앱에 내장된 만보기였다. 둘 다 기본 기능에 충실했고 디자인도 유려했으며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었다.

 

카카오페이(위), 아이폰 건강앱(아래)

 

아이폰에서 둘 다 위젯을 설정해서 쓸 수 있다. 나는 오로지 걸음수만 보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두 앱 모두 마음에 들었지만 대략 6개월 정도 사용하고 최종 선택한 앱은 아이폰 건강앱이었다. 디자인이 조금 더 심플했고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내가 춘식이 캐릭터를 좋아했다면 카카오페이 만보기를 썼을 것 같다.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 춘식이 만보기

카카오톡 이동 경로

 

만보기를 찾는 경로는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처음 찾을 때는 위치를 몰라서 헤맬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만보기 기능을 찾아서 카카오페이로 이동하거나 카카오페이에서 바로 만보기 기능을 찾으면 된다. 카카오페이에서 바로 찾는 것이 훨씬 더 쉽지만 카카오페이 앱이 익숙하지 않다면 카카오톡을 통해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카카오톡 경로
하단 오른쪽 '더보기' 선택 - '카카오페이' 선택 - '전체' 선택 - 하단으로 쭉 내린 다음 '더보기' 영역에서 '만보기' 선택 - 카카오페이로 이동해서 만보기 사용

▶  카카오페이 경로
하단 오른쪽 '전체' 선택 - 하단으로 쭉 내린 다음 '더보기' 영역에서 '만보기' 선택 - 만보기 사용

 

카카오페이 춘식이 만보기

 

처음 사용할 때는 2D 디자인의 춘식이 스킨이 적용되어 있었는데 얼마 전부터 UI가 변경되면서 3D 디자인의 춘식이가 열심히 걸어 다니는 모습으로 바뀌었다. 오늘의 걸음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이동거리와 소비 칼로리가 함께 표기된다.

 

하단으로 내리면 추가로 건강 리포트를 제공하는데 소모한 칼로리양을 음식으로 비유해 주는 것이 재미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동기 부여 미션으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일대일 또는 단체전으로 걷기 대결도 할 수 있다.

 

건강 비서처럼 조언해주는 아이폰 건강앱 만보기

아이폰 건강앱 만보기

 

아이폰 건강앱은 말 그대로 개인의 맞춤형 건강 비서 같은 기능을 제공해 주는 앱이다. 만보기 기능뿐만 아니라 영양 상태, 생리 주기, 수면, 신체 측정, 정신 건강, 청력, 투여약 등 건강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관리해 준다.

 

기타 데이터를 보면 넘어진 휫수부터 알코올 섭취, 양치질, 일광 시간 등 이런 것까지 데이터 관리가 될까 싶은 영역까지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다. 아마도 애플워치를 사용하면 이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만보기는 '활동' 영역에 있는데 걸음 수 외에도 오른 층계, 걷기 달리기 거리를 알 수 있고 '운동성' 영역에서 보행 보폭, 보행 속도 등의 정보까지 알 수 있다. 나는 처음에는 목적대로 만보기만 사용하다가 이후에 보행 관련 정보와 수면, 층계 이동 속도 등을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와 아이폰 건강 앱 외에도 나만의 닥터, 캐시워크, OK캐쉬백 만보기, 비트버니, 프레짓, 머니워크 등 수많은 만보기 연동 어플이 있다. 회원 가입만 하면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심지어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앱테크도 가능한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건강앱을 쓰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애플워치까지 있다면 내 몸의 건강 상태를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찐유저라면 당연히 춘식이 만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외 걸으면서 소소하게 돈까지 벌고 싶다면 위에 소개한 앱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KTM 알뜰폰 요금제 결합으로 밀리의 서재 구독권 무료 할인받기

2021년부터 크레마클럽(구 북클럽) 55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몇 달 전 밀리의 서재로 갈아탔다. 그전부터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고 싶었지만 요금제가 크레마클럽 대비 2배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다.

vavobox.tistory.com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는 현재 카카오톡의 이용자 편의 개선을 위한 '카톡이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오늘 (2023년 5월 10일) 새롭게 업데이트가 된 기능이 바로 '채팅방 조용히

vavo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