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라이프앱

노트앱의 지존, 에버노트

by 식인사과 2013. 6. 2.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노트앱은 노트앱의 지존이라고 불리는, 에버노트입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기도 하구요. 에버노트를 바탕으로 '에버노트 푸드' 같은 다양한 앱들도 개발이 되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정말 사용하기 편리한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노트앱은 이것 말고도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기본 앱부터 시작해서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솜노트(솜노트, 보러가기), 네이버 메모, 구글 keep 등 정말 많은 앱들이 있어요. 기본적인 노트 기능에는 모두들 충실하니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골라 쓰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에버노트 사용하기)

 

 

 

 

전 주요 메모는 주로 솜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에버노트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무료 계정은 60메가 밖에 제공이 되지 않아서 많은 파일을 저장할 수도 없구요. 그냥 쓰지 말까... 하다가 그래도 세계적인 앱은 뭐라도 써줘야 할 것 같은 이름모를 압박감도 생기고 ㅋㅋ 그래서 빈다방 재료들 쇼핑 목록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지요- 관련 이미지는 뒤쪽에 ㅎㅎ

 

 

 

 

외국의 IT 서비스들은 대부분 공유와 연결에 초점을 두고 있어요. 우리나라 어플들도 따라하고는 있는데 겉으로는 비슷해보여도 본질적으로 느낌이 다르달까.. 왠지 외국 사람들은 IT를 떠나서 공유와 연결이라는 코드가 문화에 그냥 녹아 있는 느낌인 것 같아요. 노트북 공유는 해 본적은 없지만 공동으로 폴더를 관리한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네요 ㅎㅎ

 

 

 

 

학교의 한 선생님은 에버노트 프리미엄 계정을 사용하고 계셔요. 업무의 모든 문서를 에버노트에 저장해서 사용하고 계신데 굉장히 편리해보면서도 조금은 복잡한 느낌을 받았어요 @.@;; 업무용으로 파일을 공유하고 저장하는데는 구글드라이브나 스카이드라이브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지만 취향은 모두 다르니까 ㅎㅎ

 

 

 

 

전 스마트폰이 생긴 이후로 칠판에 기록들을 하고 그것을 사진으로 찍은 후 그 사진을 보면서 문서로 정리하는 버릇이 생겼어요. 아이폰의 사진 화질은 작은 글씨까지 세세하게 보이니까 가능할 일이었죠. 그런데 에버노트는 그 사진 속의 글씨까지 판독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네요. 실제 성공률이 어느 정도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런 발상을 실제로 구현했다는 것부터 에버노트의 놀라운 상상력이 돋보이는 것 같아요 ㅎㅎ

 

 

 

 

학교에서 일년에 두번씩, 동아리에서도 일년에 두번씩 여행을 가는데 이 때 에버노트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직 기록하는 방법이 익숙하지는 않은데 자주 쓰다보면 조금씩 나아지지 않을까..요..?

 

 

 

 

에버노트를 사용하려면 계정이 있어야 해요. 이미 스마트폰을 쓰기 위해서는 구글 이메일 또는 그 외의 이메일 하나씩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계정만들기는 어렵지 않을 거예요. 스마트폰 자판을 몇 분만 살포기 즈려 밟아주면 가능한 일이니 두려워 말고 고고싱 ㅋㅋ

 

 

 

 

저는 학교에서 아이들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독립공간이 없어서 점심시간과 방과후에만 운영을 하고 있는데 나름 아이들에게 알바비도 주고 조금이지만 수익도 남기는 작은 매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작은 매점이라고 해도 매일매일 재료들을 구비해야 하는데 그 때 그 때 재료를 떠올리는 것이 귀찮아서 에버노트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다 떨어진 물건은 저렇게 체크를 할 수가 있어서 제법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전 이미 솜노트 계정으로 1기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에버노트는 서브앱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에버노트만의 특화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노트의 내용에 따라 솜노트와 구분해서 사용하면 나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런 다양한 앱들이 나에게 쓸모가 있을까를 고민하기 전에 그냥 한 번 써보는 것이 필요해요. 그래야 그것이 나에게 좋은지 나쁜지 알 수가 있거든요. 유료앱들이야 당연히 고민이 되겠지만 사실 무료앱만 잘 활용해도 무궁무진하게 스마트해질 수 있답니다 ㅎㅎ 자자- 고민하지 말고 지금 당장 에버노트 사용해보기! (에버노트 사용하려면, 꾸욱 누르기)

 

 

바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