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라이프앱

Address Book Eraser - 아이폰 주소록앱

by 식인사과 2013. 6. 20.
반응형

 

 

처음 아이폰4를 손에 쥐었던 2010년 12월!

그 때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이 지금처럼 대중화되어 있지 않았고

저 역시 아이폰을 통해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면서 완전히 다른 사용자 환경에

대략 한 달은 아이폰을 부여잡고 쩔쩔매야 했어요.

 

지금은 다른 폰을 쓰는 게 어색할 정도로 아이폰에 익숙해졌고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얘기하는 아이폰의 불편한 부분들도

저에게는 오히려 편안함으로 다가올 때도 많은데요.

그런 저에게도 한 가지 불편한 것은 아이폰의 기본 주소록이에요.

 

왜 아이폰에서는 그룹을 나눌 수 없는 걸까요?

또, 주소를 한 번에 모두 지울 수 없는 걸까요?

 

전 일의 특성상 여기저기 다양한 분들이 폰에 저장되어 있는데

그렇다보니 그룹 정렬은 꼭 필요한 일이거든요.

그리고 가끔은 주소록 정리 때문에 한 번에 지우는 기능도 필요하구요.

 

대부분의 아이폰 유저들은 이런 부분들 때문에 주소록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곤 하는데

저는 가능하면 기본 주소록을 쓰고 싶은 마음에 몇 가지 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선 아이폰 주소록을 한 번에 싹 지워주는 무적의 앱을 소개시켜드릴게요.

 

Address Book Eraser

 

조기 다음클라우드 옆에 다크포스를 풍기며 위용을 드러내고 있네요 ㅎㅎ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자마자 올레-를 외치며 Erase All을 살포시 눌렀건만 웬 걸-

 

 

 

 

이렇게 잠겨 있다고 메시지가 뜨네요.

주소록을 모두 지우는 기능이다보니 안전 장치를 하나 달아놓은 것 같아요 ㅎㅎ

 

 

 

다시 원래 화면으로 넘어오면 아래부분에

Erase Locked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지우기 잠금 장치가 풀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이렇게 메시지를 보여주고 있네요.

"너 이제 모두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진짜진짜진짜 지워질거야"

 

 

 

 

알았어-라고 대답하며 버튼을 누르자

몇십초 후에 바로 모두 지웠다는 메시지가 뜨네요.

주소록 양에 따라 지워지는 속도는 다른 것 같아요 ㅎㅎ

 

 

*

지우기 전 네이버 주소록으로 백업을 하고

그룹 설정을 이 쪽에서 다 한 뒤 다시 아이폰으로 백업을 하면 주소록 관리 완료!

 

번거롭게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는

순전히 아이폰 기본 주소록앱을 사용하고 싶기 때문인데

저는 그냥 순정을 가장 좋아하거든요 ㅎㅎ

 

저처럼 이런 취향이 없으신 분은

그냥 기능 좋은 주소록앱을 다운받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저처럼 기본앱들을 고수하시려면

위의 앱을 추천해드립니다 ㅋㅋ

 

문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