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지의관객/불완전한사서들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 김수영 | 웅진지식하우스 | 2010

by 식인사과 2013. 1. 1.
반응형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저자
김수영 지음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 2011-02-19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첫 실업고 출신 골든벨 우승자의 73가지 꿈 이야기!『멈추지마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BOOK review

2012년은 나에게 여러모로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위기는 곧 기회라고 했던가- 상반기 몸담고 있는 단체의 일들이 꼬여가면서 그런 분위기가 나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적잖게 영향을 받은 나는 분노와 짜증이 가득한 사람이 되어 갔고 결국 스스로 고립이 되어 갔다. 정신을 차린 것은 방학- 짧은 휴식이었지만 그 때 이렇게 저렇게 읽은 책들과 세.., TED의 미니 강연들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런 치유의 시간을 보내고 나서 이제 막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던 나에게 이 책이 다가왔다. 새로운 시도를 하기 전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마음 때문에 고민만 많았는데 저자의 삶은 그런 나를 비웃기라도 하는지 거침이 없었다. 


오년 전쯤이라면 코웃음을 치며 거부했을 만한 책이었는데 이제는 나에게 별 다섯 개의 책이 되어버렸다. 열심히 산다는 것은 뭘까, 행복하게 산다는 것은 뭘까, 의미 있게 산다는 것은 뭘까- 저자는 자기의 삶을 고스란히 보여주면서 독자에게 묻는다. 책을 보면서 그런 질문들에 답을 하다보니 머리가 복잡해졌다가 명료했다가를 반복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름 안해본 일 없이 다양한 아르바이트도 하고 꾸준히 연극 작업도 하고 소심하게 지역운동에도 참여하면서 열심히 살아왔다고 자부했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내가 스스로 선택해서 해 본 것이 있었나 싶다. 언제나 상황에 맞추어 최선의 선택을 했던 것은 아니었을까. 이제는 그 동안 그냥 흘러왔던내 인생의 가운데에 서서 내가 주인공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잘 될 수 있을까. 잘 될 수 있을 것 같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