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외장하드] 명품 케이스- HDD1025

by 식인사과 2013. 7. 28.
반응형

 

얼마 전 우연히 2.5인치 중고 하드가 생겼어요. 용량이 160기가 밖에 되지 않아 팔기에도 뭐하고 쓰기에도 애매해서 그냥 보관만 해두었는데 썩히면 뭐하나 싶어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하기로 했어요. 어차피 오래 쓸 것도 아닌데 최대한 저렴한 논으로 사자 싶어 알아보니 5,000원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것도 있었지만 뭔가 좀 아쉽다는 생각에 더 알아보니 ipTIME에서 나온 제품이 있더라구요. 자자- 오늘 소개할 제품은 ipTIME의 HDD1025 입니다! 두둥-!!  

 

 

 

 

박스부터 신뢰가 팍 가게 생긴게 개봉을 했더니 이렇게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있드라구요. 사실 외장하드가 아닌 케이스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포장이 필요 없을 수도 있을 텐데 흠... 역시 경력 있는 국내 제조사다웠어요 ㅎㅎ

 

 

 

 

구성품은 설명서를 제외하고 마이크로 USB선, 전력 보통을 위한 Y형 USB선, 파우치, 외장하드케이스, 고정나사와 마감 테이프 이렇게 총 5가지로 구성이 되었어요.

 

 

 

 

HDD1025는 나사를 쓰지 않고도 탈부착이 자유로워 다른 하드와 교체하면서 쓸 수가 있어요. 하지만 하나의 하드를 고정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이렇게 나사를 고정하고 그 위에 마감 테이프를 붙일 수가 있어요.

 

 

 

 

자- 오늘이 주인공 외장하드 케이스에요 ㅎㅎ 모니터 화면으로 볼 때보다 훨씬 더 제품 마감이 잘 되어 있었어요. 싸구려 외장하드 케이스보다 훨씬 더 고급스러워보이네요. 님 좀 짱!

 

 

 

 

나사를 풀지 않아도 이렇게 쉽게 분리가 되요. 이제 가운데 텅 빈 부분에 그 동안 보관해둔 외장하드를 장착시킬게요-!

 

 

 

 

HDD1025는 sata 방식을 지원해요. 이제는 헷갈리는 분들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가끔 형식이 다른 것을 모르고 케이스를 잘못 주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이 부분은 구입 전에 꼭 확인하세요!

 

 

 

 

그 동안 보관해 둔 외장하드에요. 요즘 노트북 외장하드는 기본용량이 500g이고 적어도 320g 정도는 되기 때문에 160g는 중고 거래로도 잘 팔리지가 않아요. 파느니 그냥 쓰는게 편할 것 같아 저도 이렇게 케이스를 구매하였답니다 ㅎㅎ

 

 

 

 

저기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나사 역할을 해요. 보통은 여기에 구멍이 뚫려 있고 나사로 고정하는 것이 보통인데 요 녀석은 탈부착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 나사를 쓰지 않는 것 같아요.

 

 

 

 

외장차드 장착은 별로 어렵지 않아요 ㅎㅎ 몇 번 덜그럭덜그럭 거리면 쉽게 결합이 됩니다. 앞 모습, 뒷모습- 참고하세요!

 

 

 

 

 

작별인사를 할 시간이에요. 앞으로 널 볼 일이 많지 않겠지만 절대 널 잊지 않을께- 넌 내 컴퓨터 안에서 영원히 살아있을거야 ㅋㅋ

 

 

 

 

탈부착을 편하게 하려면 이 부분에 나사를 조이지 않으면 되요. 하지만 전 그냥 탈부착 생각이 없어서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나사와 스티커를 붙여버렸어요.

 

 

 

 

요렇게! 마감이 아주 훌륭한 편은 아니지만 나사를 가려주기 위해서 배려를 했다는 점에서 제조사의 세심함을 엿볼 수 있네요 ㅎㅎ

 

 

 

 

장착을 마치고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USB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하니 요렇게 파란 불빛이 떴어요. 오오- 연결됐어! 참 별 것 아니지만 전 이런 걸 볼 때마다 기계에도 생명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웅웅 거리면서 마치 "나 살아있어'" 라고 말하는 것 같거든요. ㅎㅎ 

 

 

 

 

구매하기 전 사실 고장난 하드면 어떡하나 걱정을 많이 했어요. 특별히 시험해 볼 때가 없어서 그냥 믿고 산 거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제 소속을 밝히며 살아있음을 알려주네요 ㅎㅎ 깨끗하게 포맷한 후 이름을 새로 지어줬어요. 'minibox' 에구- 귀여워!

 

 

 

 

포맷을 완료하고 파우치로 감싸주니 드디어 하드가 제 자리를 찾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 녀석을 어떻게 쓸까 고민 중이긴 한데 음... 어딘가 쓸 일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HDD1025는 인터파크에서 8,800원에 구매가 가능해요. 배송료가 붙으면 11,000원 정도가 되는데 전 포인트로 왕창 할인받아 1,300원에 구매했다능 ㅋㅋㅋ 이상 외장하드 케이스 구매 후기였습니다! 바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꾸욱 눌러주세요! HDD1025 구입하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