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게임앱

[kakao] 아이러브커피-단골손님

by 식인사과 2013. 1. 10.
반응형



아이러브커피에는 단골손님이라는 게 있어요.

일정한 레벨이 되고 퀘스트를 수행하면 단골손님이 방문을 하는데

처음 오는 손님은 전교1등입니다.


전교1등답게 깐깐하고 요구하는 것도 많아서 좀 짜~증도 나지만

뭐.. 좋게 보면 사과머리가 귀여운 것도 같고 애교도 만점이라 이뻐보이기도 하네요 ㅋㅋ  




저렇게 전교1등이 저를 찾으면 터치를 해줍니다-

해맑은 미소와 다르게 미션에 들어가면 말투가 좀... @.@;;





네- 시럽은 공짜 맞져!

처음에는 네???를 눌러서 무엇을 요구하는지 확인부터 해보세요 ㅎㅎ




잔은 XL을 고릅니다

다른 잔도 가능할지 모르겠는데 전 이 잔으로 성공해서 

그냥 이 잔으로 계속 만들어주고 있어요




TAP 2회를 터치해주세요!

물론 1회나 3회도 가능할지 모르지만 역시 2회로 성공했기 때문에 2회 고고싱!




일반우유저지방우유 둘 중 하나를 고르세요.

처음에는 일반우유만 했는데 저지방으로 해봐도 결과는 똑같이 나옵니다.

그냥 우유면 다 괜찮은 걸까요? ㅋㅋ




25~30 정도로 양을 맞춥니다.

아직 그 이상 이하를 해보지는 않았는데

이 정도로 양을 맞추면 전교1등의 깐깐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




설탑시럽 3~4회 정도를 넣어주세요.

다른 시럽은 넣어본 적이 없는데 왠지 맛이 이상할 것 같아요- 으엑!

 



자- 다소곳이 앉아서 마시고 있네요

성공할까요? 두근두근두근두근..




이얍- 성공입니다!

호감도가 100이 되면 보상이 나옵니다 ㅎㅎ

보상도 좋지만 손님이 만족했다니 그냥 기분이 좋네요.

사이버 세계지만 음.. 왠지 진짜 커피 주인이 된 느낌? @.@;;




전교 1등의 또 다른 주문입니다.

물 한잔 주시면 되는데 양을 잘 맞춰야 해요-

몇 살인지 외관만 보면 절대 알 수가 없습니다.

네???를 눌러서 힌트를 얻으세요 ㅎㅎ




고민하지 말고 XL을 선택합니다.




물이네요... 차가운 물입니다.

아- 목말라요..터치터치!




힌트를 보면 알겠지만 전교1등은 현재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그래서 양은 17~18사이를 따라주셔야 해요.

한번은 딴짓하다가 18을 넘은 적이 있는데 엄청 화를 내더라구요. @.@;;

17보다 작으면 화를 내지는 않지만 호감도가 적게 올라갑니다.




눈썰미가 있다네요-

현실에서는 둔하다고 정평이 나있는 저인데

이러새 게임을 하나봐요.. 대리만족이랄까.. 쿨럭!

이제 완료하기를 누릅니다 @.@




또 다른 단골손님인 샘일병입니다.

단골손님을 만들려면 이렇게 영업부터 해야 하는데

전교1등도 영업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에요 ㅎㅎ

영업을 하다보면 처음에는 몇번 실패를 하는데

당황하지 말고 계속 반복하다 보면 단골손님이 좋아하는 대답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


이 질문의 답은 뭘~까요?

군대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뙇! 하고 감이 오실 듯 ㅋㅋㅋ




이 질문 역시 뙇! 하고 느낌 팍팍!

군인이라서 좋은 점이 과연 있,..을.....까요? 

-있으면 500원!




영업이 끝나면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네~ 친구들도 많이 데려오셈! ㅋㅋ




전교1등처럼 자주 주문하지는 않지만 샘일병도 이렇게 주문을 합니다.

리얼 아메리칸 스타일이 뭘까요? 뭘까...요?

역시나 네???를 누르면 힌트가 나옵니다 ㅎㅎ




에구- 하나를 빼먹었는데 커피는 1회만 TAP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리얼~ 아메리칸 스타일이라고 하나 왠지 아메리카노가 아닐까요?

뜨거운 물을 터치터치!

그리고 뜨거운 물은 30 정도 넣어줍니다. 25 정도 넣었더니 물이 부족하다고 궁시렁궁시렁- @.@;;




에구- 또 하나를 빼먹었는데 시럽은 1회만 눌러줍니다.

리얼 아메리칸 스타일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넣지 않았는데 시럽 좀 넣어달라고 하네요-

리얼 코리안 스타일이 아닐까 싶지만 흠.. 뭐- 어쨌든 단골이니까 괜찮지 말입니다. ㅋㅋ




간혹 이렇게 우유도 달라고 합니다.

아- 우리 샘일병 왠지 순수해보이네요.




군인은 양 많은 거 좋아합니다.

XL을 터치터치!




일반 우유, 저지방 우유 다 좋다고 하네요-

흠.. 다음에는 저유당 우유에 도전해보겠어요! 

온도는 대략 60-70도 맞추면 되지 말입니다!




우리 순수한 샘일병이 만족해버렸어요 ㅎㅎ

호감도도 상승- 나라를 지키느라 고생이 많아요!




*

전 아직 레벨이 16밖에 되지 않아서 단골손님은 여기까지!

다음 단골은 홍대소녀인데 언제쯤 오게 될까요? @.@;;


아이러브커피 레벨을 빨리 올리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작시간이 짧은 것들 위주로 만들면 됩니다. 단점은 그렇게 되면 하루 종일 게임을 해야 한다는 사실!


가령 커피 원두 로스팅도 브라질 산토스를 5번 볶는 것과 멕시코 알투라 1번 볶는게 시간은 비슷하지만

레벨을 높이기에는 브라질 산토스가 훨씬 유리합니다.

커피나 사이드메뉴 역시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캐시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메뉴도 꾸준히 만들어서 등급을 3등급까지 올리는 것도 필요해요.

3등급으로 올라가면 캐시 1을 제공하거든요 ㅎㅎ



재미는 있지만 이래저래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게임인 건 확실한 것 같아요 @.@;;

우선 레벨 20을 올리고 나서 계속 할지 고민해보겠어요!


*


좋은하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