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루미아 920- 구입편

by 식인사과 2013. 10. 3.
반응형

 

 

얼마 전 드디어 루미아 920을 손에 넣었어요- 만세! 처음에는 루미아 1020을 구입할 예정이었으나 일괄 구매로 90만원(배송료, 세금 포함) 넘게 계산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보다 저렴한 루미아 920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루미아는 윈도우폰 운영체제를 쓰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앱들을 거의 쓰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SNS와 문자, 인터넷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큰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아요. 이 부분은 앞으로 자세히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오늘은 구입편이에요. 음.. 여러 구매대행 업체가 있지만 전 익스펜시스를 선택했어요. 처음에는 빨강 모델과 하양 모델을 두고 고민을 많이 했어요. 빨강은 이쁜데 희귀해서 그런지 5만원이 더 비쌌거든요. 그런데 고민하는 사이에 빨강 모델이 품절되어 버리는 사태가.. @.@ 그래서 깔끔한 하양으로 선택! 전 케이스와 필름이 한국에는 팔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서 케이스 1개와 필름 3개를 같이 구매했는데 나중에 검색해보니 한국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많이 팔더라구요. OTL

 

아무튼 이렇게 저렇게 장바구니에 담고 총액을 보니 45만원 가량이 나왔어요. 왜 이렇게 많이 나오나 봤더니 배송료와 부가세가 엄청 나오네요. 잠시 고민했지만 결혼하면 이런 지름도 하지 못하겠다 싶어 그냥 확 질렀어요 ㅋㅋ 뿌듯뿌듯!

 

 

 

 

다음에는 이렇게 배송 주소를 적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한글로 작성하셔도 익스펜시스에서 알아서 전환을 해주신다고 하네요. 모든 주소를 넣고 주문하기를 넣으면 주문이 완료가 되는데요. 결제 방식은 위의 사진 오른쪽 위에 나오는 것처럼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방식이 있어요. 전 계좌이체 방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계좌 이체를 선택했는데 그러면 가입할 때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리 날라옵니다. 처음에는 영문으로 된 메일이 날라오는데 그 다음 동일한 내용의 한글 메일이 날라와요. 입금하시고 답메일 하나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ㅎㅎ

 

 

 

구입하고 며칠 지나면 '누리관세사'라는 곳에서 문자가 와요. 

 

"누리관세사입니다. 귀하의 물품이 주민번호가 없어서 수입신고 못하고 있습니다. 문자부탁드려요" 

 

주민번호를 문자로 달랑 물어보니 처음에는 의심을 했어요. 그래서 익스펜시스에 전화를 걸어 물어보니 알려주라고 하더군요. 찜찜한 느낌이 있었지만 내사랑 루미아를 위해 답문을 보냈고 지금은 잘 받았습니다. 이런 문자가 오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주민번호 알려주시면 됩니다. ㅎㅎ

 

구입편은 여기서 끝-! 다음에는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