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루미아 920- 유심편

by 식인사과 2013. 10. 3.
반응형

 

해외 구매대행으로 폰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먼저 걱정하시는 것이 유심변경이 아닐까 싶어요. 전 기존에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었고 루미아920과 같은 형태의 유심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웹서핑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이 유심 형태가 다를 때는 유심을 커팅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간혹 잘못 잘라서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손재주가 없으신 분들은 그냥 새 유심을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ㅎㅎ

 

루미아 상자를 열면 이렇게 마이크로 유심을 열 수 있는 핀이 제공됩니다. 이런 작은 핀에도 노키아 로고를 받는 세심함! 완전 감동이에요. 뒷 부분에 떨어지지 말라고 양면 테이프가 붙어 있는데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을 구매한 후 한 번 도 빼지 않았던 유심을 제거하는 순간! 이제 아이폰과도 작별이라고 생각하니 왠지 그냥 가슴이 찡하네요 ㅠ.ㅠ 그래도 난 널 버리지 않을 거야!

 

 

 

 

마이크로 유심칩이 보이는군요. 이렇게 생겼구나 ㅋㅋ 처음 빛을 본 아기가 주변 환견을 낯설어 하는 것처럼 이 녀석도 왠지 쑥쓰러워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얼른 너의 집을 마련해줄게!

 

 

 

 

유십칩을 제거하고 남은 틀은 이제 제 자리로 돌아가야 해요. 제거하고 부팅을 하면 왼쪽 위에 안테나가 뜨던 위치에 'SIM 없음'이라고 메시지가 뜨네요. iOS7 업그레이드 후 많이 느려졌는데 휴대폰을 바꾸고 쓰지 않은 앱들을 많이 제거해주니까 그래도 조금은 속도가 나오는 것 같아요. 루미아에 없는 앱들이 아직 많기 때문에 이 녀석은 서브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자- 드디어 두근두근 루미아를 만나볼 차례에요. 루미아 유심은 위 쪽에 있는데 아이폰과 동일한 방식으로 핀을 구멍해 넣어주면 이렇게 쉽게 분리가 됩니다 ^-^*

 

 

 

 

유심칩이 새로운 집이 마음에 들었는지 한 큐에 쏙 들어가네요 ㅋㅋ 만나자마자 이별이구나, 널 절대 잊지 않을께! 안녕!

 

 

 

처음 부팅을 하면 왼쪽 화면처럼 서비스 불가능이라는 메시지가 뜨는에요. 몇 번 부팅을 반복하다보면 오른쪽 화면처럼 유심침을 인식합니다. 전 3번만에 됐는데 횟수는 핸드폰마다 다르니 될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ㅎㅎ

 

 

유심 변경은 생각보다 굉장히 쉬웠어요. 저처럼 기존에 쓰던 핸드폰이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고 있다면 루미아로 유심 변경을 하면 누워서 떡 먹는 것보다 쉽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이상- 루미아 920- 유심편이었습니다!

 

 

반응형

'생활기술연구소 > 기계공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미아 920- 교환편  (0) 2013.10.22
루미아 920- 외모편  (1) 2013.10.04
루미아 920- 구입편  (0) 2013.10.03
아이폰4 iOS7 업데이트  (1) 2013.09.19
루미아 1020의 카메라 테스트 영상!  (0) 2013.0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