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화/천개의공감

스마트폰 아이콘 정리

by 식인사과 2015. 2. 20.
반응형

`

군대는 싫어해도 열과 오를 맞추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쓰는 편이다. 그런데 내가 정리하는 기준은 언제나 '기능'이다. 메신저는 메신저끼리, 클라우드는 클라우드끼리 묶어놓거나 같은 회사에서 나온 앱들을 일괄적으로 정리해놓는 식이다.   

 

그런데 얼마 전 한 학생의 바탕화면을 보면서 기발한 정리 방식을 알게 되었다. 아이콘 색채 계열이 동일한 것들만 모아놓은 방식이었는데 분명 사용하는데는 불편해보여도 미학적으로는 아름다워보였다. 물론 이 친구는 직접 쓰는 앱만이 아니라 색깔을 맞추기 위해 불필효한 앱들을 설치하긴 했다. 그래도 이쁘긴 이쁘다 ㅎㅎ

 

사실 이쁘기만 하고 기능면에는 큰 쓸모가 없어서 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그냥 가볍게 소개 정도는 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린다. 심심할 때 한 번 정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진짜? 아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