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피스넷하이브

by 식인사과 2017. 2. 24.
반응형

`

그 동안 교실마다 스피커를 구매해 배치한 후 사용하고 있었지만 수업의 특성상 고정해 놓기가 어려워 이동형으로 사용하다보니 아무리 튼튼한 놈으로 구입을 해도 2년을 넘기기가 어려웠다.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연결선을 넉넉하게 구매해 놓아도 사용하는 사람이 매번 달라지다 보니 관리가 잘 되지도 않고 이동 중 떨어뜨리는 일도 잦아 스피커가 부서지는 일도 많았다. 그래서 며칠 전 수업에 활용할 용도로 블루투스 스피커 2대를 구매했다.


문제는 교실 하나를 커버할 수 있는 음량을 가지려면 적어도 보스 미니 정도의 음량은 가져야 하는데 보스 제품은 평균 20만원대로 가격이 너무 비쌌다. 차선책으로 알아본 제품은 에이투 AT311 제품이었는데 보스 제품에 비해서는 반 가격도 되지 않았지만 6만원대 후반 제품도 학교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되는 액수였다. 그렇게 며칠을 알아보다가 AT311 제품의 절반 정도의 가격인데 출력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 오늘 포스팅할 제품을 발견했다. 싼게 비지떡이라고 구입하고 바로 후회할까 싶어 수차례 검색을 했지만 평들이 대부분 좋아서 믿고 구입을 했다. (피스넷하이브 구입하러 가기)


3만원 후반대 가격이라 온라인으로 구입을 해놓고 물건을 받기까지 불안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제품 리뷰를 하기 위해 언박싱부터 소리 체크까지 마친 지금은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그저 놀라울 뿐이다. 저렴한 제품은 대부분 포장이 부실한 편인데 이 녀석은 포장부터 제품 마감까지 꽤 준수한 축에 속한다.






피스넷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 녀석 말고도 여러 제품이 있다. 시리즈별로 사운드박스, 파티, 밸런스, 어쿠스틱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성능별로 가격대가 다르니 본인에게 적절한 가격대의 제품을 고르면 된다. 하이브는 영국의 명품스피커 키트사운드와 기술제휴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박스를 열면 파우치, 5핀 충전케이블, AUX 연결선, 사용설명서, 스피커 본체가 깔끔하게 정돈되어 들어 있다. 스피커 제품 마감도 훌륭하고 특히 AUX선이 빨간색 칼국수선으로 되어 있는데 오래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박싱 상태부터 제품을 만든 사람들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이 이런 사소한 부분에 집중하는 것은 기술 발전에 투자하는 것만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품 마감 상태는 굉장히 좋은 편이고 벌집 모양의 디자인은 실제로 보면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지게 한다. 다만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과 달리 재질은 고무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메탈 재질로 되어 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그러면 이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없었겠지... 






핸즈프리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버튼이 전화기 모양으로 되어 있다. 내장 마이크가 있어 음악 감상 중에 전화가 오면 소리가 오프되고 바로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학교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없지만 개인 사용자의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버튼을 누를 때 들리는 딸깍 거리는 소리는 멋스러운 디자인에 비해 다소 저렴하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AUX 단자와 블루투스 모두 연결해서 사용해 봤는데 두가지 방식 모두 아무 문제 없이 재생이 잘 되었다. 블루투스도 오래 전에 구입해서 쓴 녀석들에 비해 빨리 접속이 되었고 끊기는 경우도 없었다.  





소리 부분은 15명 정도의 친구들이 수업을 받는 교실 공간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출력이 좋았다. 최대 출력으로 높여도 소리가 찢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음을 유지했다. 다만 내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보스 미니에 비해서는 다소 음이 가볍게 느껴지는데 가격대가 완전히 다른 제품이니 비교 대상이 되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 좀 더 무겁고 묵직한 음을 원하면 피스넷 고급형 제품인 어쿠스틱(최대출력 70W)이나 파티우퍼(최대출력 100W) 정도의 제품을 구입하면 될 것 같다.   




저렴하면서도 소리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하기 위해서 나흘 정도는 인터넷에서 발품을 판 것 같다. 제품 괜찮은 제품을 발견했다 싶으면 최대 출력시 소리가 찢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피스넷 하이브는 3만원 후반대의 가격에 디자인, 소리 품질, 제품 마감까지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십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를 쓰고 싶은데 돈이 없다면 피스넷 하이브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