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화/천개의공감

소셜 펀딩 텀블벅 이용하기

by 식인사과 2013. 4. 9.
반응형

 

 

텀블벅은 소셜 펀딩 사이트에요.

소셜 펀딩이란 SNS의 확산과 더불어 생겨난 새로운 개념의 펀딩 시스템인데요.

돈이 없어 프로젝트 진행이 어려운 가난한 독립예술가들을 돕기 위해 만든

저같이 돈 없고 빽 없는 사람들에겐 아주 유용한 사이트랍니다 ㅎㅎ

 

작년 대안학교연극축제를 하면서 진행할 돈이 없었는데

다행히 텀블벅을 통해서 돈을 마련할 수가 있었어요.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텀블벅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굿잡

 

총 160만원 모금을 목표로 했는데 170만원 넘게 모아져서 텀블벅 성공!

텀블벅은 목표로 정한 금액에 도달하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프로젝트가 취소되면서 모금액을 받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면 모금액에 도달하기 위해서 여기저기 홍보하는 것이 꼭 필요해요 ㅎㅎ 

 

 

 

 

이번에는 제돌이를 바다에 보내기 위해 마련된

핫핑크돌핀스의 프로젝트를 밀어주게 되었어요 ㅎㅎ

얼마전 돌고래쌤의 눈물의 아침열기를 통해 알게 된 이후로

네이버 해피빈과 텀블벅을 통해 후원을 하고 있어요.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기 위해서는 리워드 작성이 아주 중요해요.

리워드란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후원금액에 따라 어떤 선물을 드리겠다고 약속을 하는 것인데

리워드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것 같아요 @.@

실제로 작년에 프로젝트를 진행시킬 때 리워드에 대한 감이 없어

조금은 두루뭉실하게 작성했더니 운영진으로부터 이런 리워드로는 목표도달이 어려울 수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거든요.

두 차례의 수정 끝에 간신히 리워드 작성에 성공을 했답니다 ㅎㅎ

전 이번에 10,000원을 밀었으니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제 이름이 새겨진 음반 하나를 받게 되겠네요 ^-^*

 

 

 

 

사랑하시는 만큼 팍팍 밀어주세요 ㅋㅋ

전 부담 없이 만원을 밀어드렸어요!

 

 

 

 

이미 가입이 된 사람들은 로그인을 하면 되구요.

전 페이스북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을 했어요.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이 되는 곳이 상당히 많은데 진정한 SNS의 왕좌라 불릴만 하군요 ㅎㅎ

 

 

 

 

자- 마지막 단계에요.

전 이미 작년에 몇 개의 프로젝트를 밀어준 경험이 있기에 카드 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어요.

처음 하신 분들은 본인의 체크 및 신용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밀어준다'라는 표현이 재미있는 것 같아요.

작은 돈이지만 이런 소소한 밀어주기가 제돌이를 바다로 돌려보내는데 도움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돌이를 꼭 바다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텀블벅은 홍보가 관건이기 때문에 이렇게 페이스북에 관련 글을 올렸어요 ㅎㅎ

 

 

 

 

당근 트위터에도 이렇게 글을 올렸구요 ㅋㅋ

 

*

텀블벅 이외에도 소셜펀딩 업체는 개미스폰서, 굿펀딩, 업스타트 등이 있는데요.

제가 처음 접하게 된 곳이 텀블벅이서 그런지 왠지 텀블벅이 제일 믿음이 가더라구요 ㅎㅎ

 

평소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돈 때문에 망설이고 있었다면

좋은 기획안을 들고 이런 소셜펀딩에 도전해보세요!

 

슈퍼맨

반응형

'천일야화 > 천개의공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젠틀하지 않는 젠틀맨  (0) 2013.04.15
제 1회 2013 청춘나눔창작연극제  (0) 2013.04.12
네이버 해피빈 기부하기  (0) 2013.04.08
민음사의 페이크노트  (0) 2013.04.02
대야미 이사후기  (0) 2013.04.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