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화/천개의공감

젠틀하지 않는 젠틀맨

by 식인사과 2013. 4. 15.
반응형

 

 

 

 

 

젠틀맨이 공개되었다. 처음 들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딱 두가지였다. 생각보다 통쾌하지 않다,와 클럽에서 들으면 정말 신날 것 같다,였다. 싸이에게 어떤 사회적 비판, 비꼼, 조소와 같은 'A급' 풍자 같은 것들을 기대한 사람들에게 이 노래는 정말 저급하면서도 쓰레기 같은 음악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그냥 초심으로 돌아가겠다는 싸이가 생애 처음으로 세계인을 상대로 음악을 제작했다,는 정도로 들으면 꽤 들어줄만한 노래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이 노래, 싸이표 시건방춤과 함께 엄청 신난다.

 

그래도 아쉬운 부분은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것을 몸소 증명해 준 싸이의 이번 젠틀맨은 세계인들을 너무 배려한 탓에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그 동안 노래의 속도는 빨랐어도 한 호흡 호흡마다 가사를 내질렀던 싸이가 이번에는 세계인들을 너무 배려한 나머지 '라임'만 너무 고려한 것은 아닐까 싶다. 싸이는 이런 사실을 '알랑가몰라' ㅋㅋ

 

그래도 오픈된지 얼마나 되었다고 유투브 조회수 오천만을 돌파하고 각종 패러디 영상이 봇물 터지듯이 나오는 걸 보면 그의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꽤 매력적으로 들리는 것은 사실인 것 같다. 그런 싸이에게 이젠 글로벌 가수가 되었으니 그에 맞게 행동하라는 말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본인 스스로 얘기했듯이 싸이는 싸이다울 때 가장 글로벌한 가수가 될 수 있을 테니까. 이런 B급, 또 언제 볼 수 있을까. 그냥 즐길 수 있을 때 즐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