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리페어공방

QCY T3 오른쪽(R), 왼쪽(L) 한쪽만 들리는 페어링 오류 해결하기

by 식인사과 2020. 10. 12.
반응형

내가 지금 쓰고 있는 무선 이어폰은 QCY T3, 애플 에어팟1, 소니 WF-1000X까지 총 3가지다. 에어팟과 1000X는 지인들이 다음 버전을 구매하면서 선물로 나에게 주었고 T3는 작년에 당근에서 6,000원에 구매했다. 이어팁이 분실된 상태였고 똑같은 이어팁을 구하기 어려워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에어팟은 아이패드를 이용할 때 사용하고 주로 1000X를 쓰다가 최근 몇 달 동안은 T3를 주로 이용했다. 주로 이동할 때 음악 감상용으로만 사용해서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했는데 최근에 줌으로 수업을 하기 위해 컴퓨터와 연결하면서 페어링 오류가 생겼다.  

 

원래는 'QCY-T3_R'만 연결하면 두 이어폰이 자동으로 페어링되었는데 갑자기 'QCY-T3_L'이 별도로 검색이 되기 시작했다. 왼쪽 이어폰의 LED도 분홍색 빛이 계속 깜빡거리면서 2개가 동시에 연결되지 않았고 2개를 블루투스로 함께 연결하면 왼쪽만 소리가 나왔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쉽게 해결되겠지 싶어서 검색되어 나온 정보를 가지고 이것저것 시도해봤는데 적용되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QCY 공식 수입 업체인 QCY 코리아에 카톡으로 직접 문의해봤지만 자기들이 수입한 것이 아니라서 AS가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들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에 영상 하나를 발견하고 적용해봤는데 한 번에 해결되었다. 검색하는 과정에서 T3 모델이 페어링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는 것과 생각보다 해결책을 찾기 어려워하는 것도 알게 되어서 여기에 내가 찾은 방법을 공유한다.

 

728x90

 

영상을 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요약 설명

01.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 좌, 우 연결을 모두 해제 또는 삭제해주세요.

02. 스마트폰 블루투스 활성화를 꺼주세요.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초기화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03. 이어폰 양쪽(LED가 들어오지 않는 부분)을 8초간 누르고 있으면 두 쪽에 빨간불이 길게 켜지면서 LED가 꺼지는데 이 상태가 전원 OFF 된 상태입니다.

04. 다시 이어폰 양쪽을 20초간 누르고 있으면 하얀불과 빨간불이 번갈아 가면서 깜빡이다가 꺼집니다. 공장 초기화가 완료된 상태로 바로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어서 충전해줍니다.

05.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분리하는데 이 때 오른쪽을 먼저 분리하고 그 다음 왼쪽을 분리합니다.

06. 스마트폰에서 'QCY-T3_R'을 검색하고 기기 등록을 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기존에 찾았던 방법과 이번에 찾은 방법 중 다른 점이 딱 하나 있는데 스마트폰 블루투스 활성화 여부다. 초기화 전에 주변에 있는 모든 블루투스 기기들의 활성화를 끈 상태에서 초기화를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분리할 때 가능하면 오른쪽부터 빼는 것이 안정적으로 사용하는데 좋다. 

 

 

글을 다 쓰고 나니 함께 쓰고 있는 다른 이어폰과 헤드폰의 존재가 떠올랐다. 이어폰은 이어폰대로, 헤드폰은 헤드폰대로 장단점이 명확하게 다르다. 가성비 제품을 원한다면 QCY를 추천하고 폼을 좀 내고 싶다면 에어팟을, 음질이 제일 우선이라면 소니 제품이나 최소 5만 원 이상의 무선 헤드폰 구입을 추천한다.

 

 

에어팟 전성시대가 불편한 사람들이라면, QCY T5

무선 이어폰의 전성시대다. 온라인에는 여러 브랜드의 무선 이어폰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지만 막상 거리에 나가서 확인해 보면 흰색 에어팟 밖에 보이지 않는다. 아마 절반 이상이 차이팟일 �

vavobox.tistory.com

 

 

가성비 좋은 독일 명품 블루투스 헤드폰, HB-65

` 평소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은 아니지만 블루투스 제품에는 관심이 많았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블루투스 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하나의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물리적 형태의 연결 장치가 �

vavo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