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화/천개의공감

스냅스 포토북 제작 이용 후기 및 배송 기간

by 식인사과 2024. 1. 25.
반응형

스냅스 포토북 이용후기 섬네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수업을 하다 보면 학기말 결과물로 포토북 형식의 자료집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다. 대략 10년 동안 이런저런 사이트들을 이용해 보다가 4-5년 전부터 한 사이트에 정착했는데 바로 오늘 이용 후기를 소개할 스냅스다.

 

스냅스 홈페이지 첫 화면
스냅스 홈페이지 첫 화면

 

스냅스 홈페이지 

 

Snaps

 

www.snaps.com

 

스냅스에 정착한 이유는 편집기가 사이트에 삽입되어 있어서 급하게 포토북을 만들어야 할 때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수업 결과물로 제작할 수 있지만 결혼 기념, 아기 돌잔치, 신혼 여행, 커플 100일 기념 등 본인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각각의 콘셉트에 맞게 포토북 기본 디자인 탬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엔 사진만 있으면 꽤 좋은 퀄리티의 포토북을 금방 만들 수 있다.

 

✅ 스냅스 포토북 편집기 이용 방법

스냅스 포토북 편집기 화면
스냅스 포토북 편집기

 

위 화면이 포토북 편집 화면에 진입한 모습이다. 기본 탬플릿을 선택하면 기본 장수에 맞게 레이아웃이 모두 적용되어 있고 사진만 넣고 문구만 수정하면 된다. 이것마저 귀찮다면 AI모두를 이용해서 사진을 자동 지정할 수 있다. 다만 AI모드를 써도 사진이 내가 원하는 만큼 딱 맞게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정말 정말 급하게 만들어야 할 때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기본 탬플릿의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왼쪽 레이아웃 탭을 이용해서 직접 구성을 새롭게 짤 수 있다. 그리고 쓸 사진을 미리 뽑아서 편집기에 넣은 후 사진을 채우기 시작하면 한 번 쓴 사진은 하단에 표기가 되어 사진을 중복해서 쓰지 않을 수 있다. 사진이 많아질 경우 사진을 중복해서 쓸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는데 이 부분은 스냅스 편집기의 가장 좋은 기능으로 보인다.

 

편집 과정에서 페이지가 늘어나면 왼쪽 상단에 가격이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나처럼 외부에서 지원금을 받아서 자료집을 만들 경우 이 기능을 이용하면 가격에 맞게 자료집을 만들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 스냅스 포토북 배송 기간

A프로젝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
A프로젝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
B프로젝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B프로젝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
B프로젝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
일러스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
일러스트 스냅스 포토북 실물 사진

 

편집을 완료하고 프로젝트 저장 후 장바구니에 담으면 바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는 신용카드, 제휴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결제 후 1시간 전까지 편집 화면의 수정이 가능하다.

 

배송기간은 주문하면 언제 배송이 되는지 나온다. 문제 없다면 1주일 안으로 배송이 되지만 제작 과정에서 오류가 있을 경우 배송 지연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최소 10일 이상 전에 주문해야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나 같은 경우 목요일에 주문 완료 후 다음 주 월요일에 배송 출발 안내를 받았다. 배송 시작일 주 금요일 행사에 쓸 물건이라 맘 놓고 있었는데 월요일에 배송 지연 문자가 왔다. 화요일이 되어도 출발 알림이 오지 않아 오전 일찍 일대일 문의를 했고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스냅스 배송 지연 일대일 문의스냅스 배송 지연 일대일 문의스냅스 배송 지연 일대일 문의
스냅스 배송 지연 일대일 문의

 

불량이 생겨 늦게 제작된 3권은 행사가 끝난 후 일주일이 지나서야 도착했다. 만약 일대일 문의를 하지 않았다면, 늦게 도착한 권수가 여유분으로 주문한 양이 아니었다면 행사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었다. 때문에 행사용으로 주문하는 경우 최소 10일 전 또는 넉넉하게 2주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배송 기간 지연으로 아찔했던 며칠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스냅스를 계속 쓰는 이유는 포토북 제작, 주문, 배송까지 사용성이 매우 편리하고 포토북 퀄리티가 매우 좋기 때문이다. 배송 지연 오류가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자동화 시스템으로 인해 어쩔 수 없는 부분으로 보인다.

 

스냅스 회원 등급
스냅스 회원 등급

 

스냅스 회원 등급은 6개월 이내 1건만 주문해도 골드 등급으로 올라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러개 주문하고 구매 액수 기준도 충족하면 최대 25%까지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학기말, 새 학기 등 시즌별로 다양한 이벤트 할인이 가능하니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이폰으로 찍은 원본 사진 픽셀폰으로 구글 포토 무제한 업로드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구글 포토에 무제한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구글 픽셀폰이 필요하다. 단, 픽셀2부터 작년 말에 출시한 픽셀7까지는 원본이 아닌 고품질 업로드만 지원하기 때문에 원본

vavo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