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루미아 920- 카카오톡

by 식인사과 2013. 10. 22.
반응형

 

루미아를 포함해 윈도우폰으로 갈아타기 위해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아마도 카카오톡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저도 다른 것들 조금 불편해도 안쓰면 그만인 것들이지만 카카오톡은 그룹채팅방으로 많은 일들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폰을 바꾸기 전 이 부분이 가장 큰 걱정이었어요. 게다가 마켓 플레이스에 올라온 사용자들의 거친 평들은 저를 더욱 망설이게 했어요.

 

하지만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내에서도 사용자들의 과한 악평들을 이미 익히 알고 있었던지라 이 부분도 아마 비슷한거겠지 싶어 그냥 믿고 구매하기로 했어요. 카카오톡을 대략 2주 가량 써본 결과 평은 역시 과한 악평만큼 나쁘지는 않다에요. 하지만 안드로이드나 iOS에 비해서는 확실히 덜 만들어진 어설픈 느낌이 들긴 해요. 그냥 쉽게 말하면 만들다 만 느낌이 강한데 앞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자주 쓰는 앱이니 시작 화면으로 이쁘게 고정했어요. 팅기거나 에러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 저는 생각보다 그런 적은 별로 없고 반응속도도 꽤 빠른 것 같아요. 버전을 보시면 알겠지만 안타깝게도 1.9.0 이랍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버전을 생각하면 정말 개발 속도가 더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그룹방을 많이 이용하는데 윈도우폰에서는 그룹들을 즐겨찾기 등록을 하지 못해요. 그것은 그룹방만이 아니라 개인 채팅창도 마찬가지여서 자주 쓰는 채팅창은 개인이 알아서 계속 위에 올 수 있도록 안쓰는 창들을 닫아주셔야 해요. 메시징 기능은 가끔씩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하고 있는 도중에는 에러가 거의 없었어요. 순서가 뒤바뀌는 경우도 있었는제 계속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ㅋㅋ 제일 불편한 것은 그룹채팅방 이름이 PC버전과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거예요. 윈도우폰에서 그룹채팅방 이름을 바꿔도 PC버전에는 적용이 되지 않아서 서로 매칭이 되지 않는거죠. 마지막 대화 부분을 보고 서로 매칭시키며 사용하고 있지만 아무튼 이 부분이 제일 불편한 것 같아요 ㅠ.ㅠ

 

 

 

 

환경 설정은 더보기로 가시면 되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꼭 하시구요.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친구관리나 알림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게 나오는데 이 부분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비해서는 좀 부실한 편이에요. 공지사항에 달랑 4개 올라온 게 보이시죠? 이게 현재 윈도우폰용 카카오톡의 현주소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나쁘다고 하는 게 아니라 아직 개발이 덜 되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윈도우폰 유저들은 카카오톡 문의 게시판에 가서 메일을 날리며 압박 좀 합시다 ㅋㅋ

 

 

 

 

친구 즐겨찾기 등록은 할 수가 없어요. 알림은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지원해주고 있네요. 잠금 역시 지원하고 있어요. 하지만 채팅창에서는 메시지 기능 외에는 거의 쓸 수가 없어요. 다른 폰에서 다른 앱들과 연동이 되는 것은 아직 기대하긴 이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카카오그룹과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게임들은 넥서스7과 아이폰4에 나눠 깔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카카오톡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지만 같이 연동해서 쓰는 경우가 많으신 분들은 아직 윈도우폰을 쓰기에는 어려움이 많으실 것 같아요.

 

 

 

*

전 이번에 폰을 바꾸면서 운영체제가 다른 폰을 쓴다는 것은 내 라이프 스타일도 어느 정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만큼 스마트폰이 우리 일상에 많이 들어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지금은 마치 스마트폰을 처음 산 느낌 같기도 한데 이것도 얼마 안 있으면 익숙해지겠죠? 그 때에는 파폭폰이나 리눅스폰에도 도전해볼까 해요 ㅋㅋ

 

 

반응형

'생활기술연구소 > 기계공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성의 극대화- 뷰3  (2) 2013.11.16
iOS 버전 BBM  (0) 2013.11.11
루미아 920- 新개봉편  (0) 2013.10.22
루미아 920- 교환편  (0) 2013.10.22
루미아 920- 외모편  (1) 2013.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