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술연구소/기계공방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아이폰SE 케이스 사기

by 식인사과 2017. 9. 24.
반응형

`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이다. 알리바바와 알리익스프레스는 둘 다 온라인업체이지만 알리바바는 보통 셀러를 대상으로 도매업이 중점이라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매업이 중점이라는 것이 다르다고 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위메프의 기획특가 검색하는데 재미를 들이다가 알게 되었는데 처음 앱을 설치하고 물건 목록을 봤을 때 정말 깜!짝! 놀랐다. 정말 다양한 물건들이 말도 되지 않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게다가 구매 대행이 아닌 직배송으로 물건을 받을 수 있고 배송비가 무료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도 많았다.  


너무 싼 가격에 문제가 없는지 검색을 해보니 역시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 직배송에 저렴한 가격이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오랜 배송기간과 물건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은 단점이었다. 하지만 물건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다는 온라인 쇼핑몰로서의 가장 심각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상상 이상의 저렴한 가격은 지름신을 가볍게 소환하게 한다. 그래서 나에게도 지름신이 강림하사 앱을 설치후 얼마 후 바로 몇 가지 물건을 구매했다.  





구매가 잘못되었을 때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하지만 나는 그냥 귀찮아서 알리가 먹튀해도 기분이 나쁘지 않을 정도의 물건 2개를 구매했다. 아이폰SE 케이스와 선물로 줄 여성용 샌들을 구매했는데 역시나 아이폰SE 케이스만 도착했다. 여성용 샌들은 현재도 배송중이라고만 뜨고 있는데 환불 신청을 해보려고 했지만 귀찮아서 포기했다. 하지만 그래도 될만큼 제품이 저렴하다.





원피스 만화를 좋아해서 케이스도 원피스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국내에는 구하기가 어려워 알리에서 구입했다. 원피스 관련 제품들이 정말 엄청나게 많아서 앞으로 많이 구매할 것 같다. 케이스는 잘 도착했지만 사실 한 달이 넘게 걸렸다. 7월 초에 주문해서 8월 중순즘 받았으니 배송이라는 말을 붙이기가 민망한 수준이다. 배송기간만 놓고 보면 직배송이라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는 것 같다.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급하게 구매하려는 물품도 아니어서 구매한 사실을 잠시 잊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한자가 가득한 택배를 받고 나니 마치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뻤다. 내가 내 돈 주고 샀는데도 다른 사람이 구매해서 선물을 보내준 느낌이 난다. 이래나 저래나 한국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원피스 케이스를 얻었으니 만족한다. 케이스 가격은 6,284원이다.




여전히 나는 심심할 때면 알리 앱을 켜고 물건을 검색한다. 하지만 아이쇼핑 정도만 하고 필요한 물건은 그냥 한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편이다. 자신의 구매하는 방식에 따라 알리는 최고의 쇼핑몰이 될 수도 있고 최악의 쇼핑몰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스스로에게 깜짝 선물을 받고 싶다면 알리를 이용하는 것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