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서관/나혼자맛집

장모님 환갑 생신상을 점령한 수제 유기농 생화 케이크 feat. 베이킹랩37

by 식인사과 2020. 12. 7.
반응형

며칠 전 장모님 환갑 생신에 맞춰서 케이크 구입을 알아보다가 직장을 통해 인연을 맺었던 쿠키 수업 선생님이 얼마 전에 문을 연 빵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인스타그램으로 오픈 과정을 가끔씩 공유하시는 것을 구경만 하다가 오픈 소식을 접하고 이번에 이용하게 된 것이다. 

 

 

 

이곳의 특징은 케이크를 미리 만들어 놓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자의 요청 사항에 따라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준다는 점과 케이크 장식으로 생화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생화를 그냥 사용하면 위생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먹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특수 처리를 한 다음에 제작을 한다.   

 

 

 

그리고 모든 재료는 유기농 밀가루, 유기농 우유 버터, 친환경 채소와 과일로 직접 담근 청 등 100%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해 케이크를 만든다. 재료의 신선도와 준비 과정을 고려해 대략 일주일 전에는 연락을 해야 최상의 케이크를 구입할 수 있다.

 

바로 구입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케이크에 비해 구입 과정은 번거롭지만 선물하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수제 맞춤 케이크를 구입할 수 있다. 

 

 

 

카페 내부는 아기자기하다. 작고 예쁜 인테리어 소품들이 공간 곳곳에 예쁘게 장식되어 있다. 사장님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일주일 전에 주문을 하고 방문을 했더니 이미 케이크가 예쁘게 포장되어 있었다. 들고 갈 때 혹시라도 온도 때문에 생크림이 녹지 않도록 큰 보냉팩에 얼음팩을 함께 넣어 주셨다. 케이크에 사용한 꽃을 이용해 선물용 꽃다발도 함께 만들어주셨다.  

 

728x90

 

 

원래는 장모님 환갑 생신에 큰 잔치를 열려고 생각했다가 코로나로 인해 가족들끼리 조촐하게 생신 모임을 진행하기로 했다. 나와 아내가 음식과 케이크를 담당하기로 해서 이번에 베이킹랩37을 이용하게 된 것인데 생화 케이크를 본 모두가 매우 예쁘다고 칭찬해주셨다. 무엇보다 생신 당사자인 장모님이 좋아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아래 케이크 단면을 보면 유기농 생크림과 딸기가 한가득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보통 케이크를 먹으면 첫맛은 달콤해도 느끼한 맛에 한 조각 이상을 먹기 어려운데 이 케이크는 이 날 그 자리에서 다 먹어버렸다. 시식평을 들어보니 생크림인데도 입에 물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는 담백한 맛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었다.  

 

 

베이킹랩37의 케이크는 일반 케이크에 비해 가격은 높은 편이다. 하지만 난 앞으로 특별한 날 케이크는 모두 이 곳에서 구입할 예정이다. 누군가를 위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케이크를 만들어서 선물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크지만 무엇보다 케이크가 진심으로 맛있다.  


상호 : 베이킹랩37
휴무일 : 매주 수요일, 일요일
운영시간 : A.M 8:30-P.M 7:30
주소 : 경기도 과천시 중앙로 371
인스타그램 : 베이킹랩3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