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도서관/나혼자맛집

배달맛집 부뚜막족발 | 국내산 앞다리만 사용하는 가장 맛있는 족발 안양 맛집

by 식인사과 2021. 1. 28.
반응형

부뚜막족발은 몇 년 전부터 자주 이용하던 족발 맛집이다. 원래는 의왕 내손동에 위치에 있었는데 몇 년 전에 안양으로 가게를 이전했다. 행정구역이 변하기는 했지만 거리 기준으로 위치가 거의 변하지 않아서 지금도 족발이 생각날 때면 언제나 이곳을 이용한다.

 

살로만 28,000원 세트 구성

 

처음에는 소 또는 중 정도를 주문했지만 항상 다 먹지 못해서 지금은 '살로만 28,000원'짜리 메뉴를 고른다. 얼핏 양이 작아 보이지만 보기에만 그렇지 2인 기준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족발 외에 세트 구성은 단출하다. 쌈채소와 무김치, 삶은 달걀이 함께 온다.   

 

 

방문 포장을 하면 최대 7,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방문을 해 본적이 없어서 알뜰 포장과 일반 포장의 차이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알뜰 포장은 모든 용기를 손님이 직접 가져가는 것 같다. 용기를 가져가면 반마리 가격으로 한 마리를 먹을 수 있다.

 

부뚜막족발 메뉴 구성
살로만 28,000원
小(반마리) 30,000원
中(한마리) 35,000원
大(한마리반) 46,000원
막국수 4,000원
무김치 추가 3,000원

 

728x90

 

 

기본 세트 구성으로 나오는 쌈채소는 매우 신선하고 감칠맛 나는 무김치가 특히 맛있다. 족발, 무김치 모두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족발 식감이 매우 매력적인 곳이다. 

 

 

 

부뚜막족발은 동네 사람만 아는 숨겨진 맛집이다. 100% 국산 앞다리만 사용하고 매일매일 한정 수량만 조리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늦게 가면 먹을 수 없다. 나도 조금 늦은 시간에 배달 주문을 했다가 주문을 못한 적이 있다. 바로 삶았을 때가 가장 맛있기 때문에 식사 시간대에 주문해야 가장 맛있는 족발을 먹을 수 있다.

 


코로나 확산으로 외식이 줄어들면서 배달음식 주문 이용량이 늘어났다. 이전에는 주로 중국집과 햄버거, 피자 정도만 주문했는데 지금은 쌀국수, 곱창 등 주문 메뉴도 다양해졌다.

 

주문을 해보며 느낀 점은 배달이 가능한 음식이 정말 많아졌다는 것과 코로나 시대에 배달 음식도 이제 외식만큼 중요한 먹거리 수단이 된 것 같다는 것이다. 외식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홈술 안주로 주문하면 비용도 아낄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배달 맛집 리스트
 

안양 배달맛집 | 아낌없이 주는 국물과 불지 않는 면의 칼국수맛집, 호랑이칼국수

호랑이칼국수는 범계역 꽃게탕 칼국수로 유명한 '호랑이굴'이라는 가게에서 별도로 만든 배달 전문 브랜드다. 호랑이굴은 가본 적은 없지만 범계역에서는 줄 서서 먹는 칼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vavo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